상단여백
HOME 이사람이런일 동정
김경식 베스티안재단이사장, 산자부장관 표창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내 메디클러스터 건립
김경식 이사장

(충청의약뉴스)김경식(사진) 베스티안재단이사장이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내 임상시험센터, 병원경영, 연구소 설립한 공로로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베스티안재단은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테마로 한 베스티안 병원을 충북 청주시 오송읍에 220병상 규모로 11월 14일 개원했다.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대지면적 1만4710㎡(4450평) 연면적 2만2055㎡(6671평) 규모이다. 일반병상 220병상을 갖춘 베스티안병원은 오송 지역주민에게는 종합병원과 종합검진센터로서, 중증화상환자에게는 중증화상센터로서,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기업을 위해서는 첨단임상시험센터의 역할을 하게 된다.

베스티안재단은 바이오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국가가 조성한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민간인 최초 투자로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의 가장 중요한 임상기능을 수행할 임상시험센터를 설립하였다. 2008년 첨단의료산업발전에 관한 법률이 제정된 지 10년 만에 오송첨단의료산업복합단지에 첨단임상시험센터가 설립된 것이다.

베스티안재단은 첨단의료산업복합단지의 설립 취지와 같이 민간중심의 첨단임상시험센터 운영을 기반으로 국내 바이오제약기업들이 연구개발한 제품을 상용화를 지원해 글로벌 수준의 첨단 의료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충청의약뉴스  news@ccmpnews.com

<저작권자 © 충청의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의약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