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정보 알림
순천향대천안병원, 뇌과학 심포지엄 개최1월 11일 송원홀 개원의 대상

(충청의약뉴스) 순천향대천안병원 신경외과(과장 윤석만)는 오는 1월 11일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개원의를 대상으로 ‘뇌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올해 2월 정년퇴임하고, 최근 천안의료원장으로 부임한 신경외과 이경석 교수의 정년을 기념하는 자리를 겸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의 주제는 이 전 교수가 큰 업적을 남긴 ‘만성 경막하 혈종’과 ‘장애평가와 의료감정’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심포지엄에서 발표되는 연제는 다음과 같다.

‘만성 경막하 혈종의 최신 지견’ 분야는 △만성 경막하 혈종의 생성기전과 이론(단국대병원 윤정호 교수), △만성 경막하 혈종의 외상 관여 계수(순천향대천안병원 오혁진 교수) △만성 경막하 혈종의 중재적 치료(순천향대천안병원 오재상 교수) 등이다.

‘장애평가와 의료감정’ 분야에서는 △척추장애 평가(가천대길병원 이상구 교수), △신경계 장애평가와 기대여명 추정(순천향대부천병원 황선철 교수), △진단서 작성의 실제(순천항대천안병원 정두신 교수) 등이다.

윤석만 교수(신경외과장)는 “신경손상, 의료감정, 장애평가 분야의 선구자인 이경석 교수님은 30년간 순천향대의대와 신경외과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셨고, 제자는 물론 동료의사들에게도 늘 존경받는 의사이자 학자셨다”면서 “다양한 치료경험과 최신지견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한의사협회 평점 2점이 제공되며, 등록비는 없고, 참가신청은 1월 8일까지 이메일(schnsohj@gmail.com, 성명, 면허번호, 직장명 기재)과 전화(041-570-3647)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충청의약뉴스  news@ccmpnews.com

<저작권자 © 충청의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의약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