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충북광역치매센터, 치매전문교육증평군보건소 27일~28일

(충청의약뉴스) 충북도광역치매센터(센터장 김시경·충북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27일부터 28일까지 증평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2019년 1월부터 업무를 수행하는 도내 신규치매안심센터 종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제1차 직무기초공통교육’을 진행한다.

도내 치매안심센터 종사자는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전문교육인 온라인 소양기초공통교육 34.5시간을 이수한 후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광역치매센터에서 운영하는 직무기초공통교육, 직무심화담당자교육, 지역특화사업교육 등 13개 과정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충북도광역치매센터는 2019년 도내 치매안심센터의 촘촘한 사업운영을 위해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교육과정 운영과 종사자의 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지역별 순회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직무기초공통교육, 직무심화담당자 교육 등 연간 38회 교육을 14개 시·군 치매안심센터종사자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시경 센터장은 “직무기초공통교육 외 다양한 교육을 통해 치매안심센터 종사자들이 좀 더 깊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업무능력 향상을 갖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의약뉴스  news@ccmpnews.com

<저작권자 © 충청의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의약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