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병·의원
충북대병원, 대원제약과 신약개발 ‘맞손’

(충청의약뉴스) 충북대병원과 대원제약이 신약개발 공동연구에 나선다.

양 기관은 지난 25일 충북대병원 수암홀에서 신약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및 공동 발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분야의 포괄적 상호 협력에 관한 것으로 △대원제약의 신약물질에 대한 임상 진입 검토 자문 및 임상연구 협력 △충북대병원 임상연구 발전을 위한 협력 △임상 연구 수행에 필요한 의·약학 학술지식 및 정보 공유 △임상시험 관련 세미나·포럼·컨퍼런스 등 연관 행사 개최시 상호 협력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대원제약은 1958년 설립 이래 '인류건강의 실현'이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시설을 갖춘 치료제 전문기업으로 국산 12호 신약인 소염진통제 ‘펠루비정’을 개발한 데 이어 현재 고지혈증 치료제, 자궁내막증 치료제 등의 신물질 신약을 개발중에 있다.

특히 고지혈증 치료제는 국내 시장 및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개발중인 신약으로 만성질환 치료제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헌석 충북대병원장은 “충북대병원의 임상시험 연구와 대원제약의 사업 영역의 융합을 통해 대한민국 임상연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거쳐 국민의 건강과 행복에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의약뉴스  news@ccmpnews.com

<저작권자 © 충청의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의약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